본문 바로가기
기술사가 되는 방법

기술사 시험 한 달 전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Feat.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by ELCAMAN 2020. 5. 6.

 

기술사브이로그 ELCAMAN의 서브노트 전자책 E-Book을  직접 느껴보세요!!


클래스101 :https://class101.app/e/ELCAMAN

 

클래스101 -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app


크몽 : https://kmong.com/@ELCAMAN

 

기술사브이로그 - 100%의 만족도,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마케팅, 유튜브, 전문가를 크몽에서

총 평점 5/5 으로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전문가 기술사브이로그의 310개 리뷰를 만나보세요. 전문 분야 마케팅, 유튜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mong.com

 

 

 

 

 

 

안녕하세요 기술사브이로그의 ELCAMAN입니다.

 

구독자분 중에 류동현 님께서 질문하셨는데요. 기술사 시험 한 달 전에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한달전에 정말 스트레스가 심하게 왔었습니다. 기출문제로 서브노트를 만들어서 연습을 했었는데 실전에 딱 시험을 쳐보니까 쓸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이것이 무조건 서브노트를 작성한다고 해서 쓸 수가 없다는 것을 그때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된것이 전혀 공부를 하지 않은 제 전공인 방근 문제가 나와서 답을 작성했는데 이 답은 공부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본능적으로 써졌어요. 그때 느꼈죠. 

 

아. 이시험은 외워서 치는 시험이 아니구나

 

이해를 한 것을 몸이 기억하는 대로 써 내려가야 쓸 수가 있는 시험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서브노트도 시간에 쫓겨서 날조로 만들면 그 날조로 만든 서브노트를 만약 떨어졌을 경우에 계속 쳐야 한다는 것도 깨달았죠.

 

그래서 일단 서브노트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정말 정성을 들여서 만들었고, 매일 실전 모의고사를 쳤습니다. 실전 모의고사는 정확하게 다음과 같은 패턴을 매일 했었는데요

 

1.서브노트를 만든 10점 문제

 

2. 서브노트는 안 만들었지만 알고 있는 10점 문제

 

3. 자신이 쓸 수 있다고 판단되는 25점 문제

 

이 3개를 매일 쳤었는데 이것이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프리스타일로 계속 쓰다보면 실제로 시험장에 가서 프리스타일로 쓸 수가 있습니다. 기술사 시험은 어떤 항목을 프리스타일로 그냥 써 내려가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것을 암기해서 쓰기 시작하면 실전에 적용도 어렵고 공부하는 시간도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매일 프리스타일로 3문제씩만 연습하면 실전에 시험장에서 충분히 쓸 수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ELCAMAN 올림

 

 

더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확인하세요. 

독학하는 분들을 위한 기술사 스터디 그룹은 열공시간 어플깔고 그룹검색에 기술사 브이로그를 입력하세요. 많은 분들이 같이 공부하고 있어요.

 

유튜브 채널 기술사 브이로그 오시면 기술사 관련해서 기술사 공부방법, 기술사 답안 작성 요령, 기술사 서브노트 작성요령, 기술사 연봉, 기술사를 따야 하는 이유, 행복하게 기술사가 되는 방법 등 다양한 영상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채널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채널은 건축시공 기술사 강의에 특화된 자료를 보실 수 있고, 지하철에서나 걸어 다니실 때 귀에 꼽고 들으시면 시험이나 면접 보실 때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