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사가 되는 방법

기술사 꼭 완벽하게 준비해서 시험 쳐야 되나요? (Feat.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by ELCAMAN 2020. 5. 6.

 

기술사브이로그 ELCAMAN의 서브노트 전자책 E-Book을  직접 느껴보세요!!


클래스101 :https://class101.app/e/ELCAMAN

 

클래스101 -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app


크몽 : https://kmong.com/@ELCAMAN

 

기술사브이로그 - 100%의 만족도,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마케팅, 유튜브, 전문가를 크몽에서

총 평점 5/5 으로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전문가 기술사브이로그의 310개 리뷰를 만나보세요. 전문 분야 마케팅, 유튜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mong.com

 

 

 

 

 

 

 

안녕하세요 기술사 브이로그의 공부하는 직장인 ELCAMAN입니다.

 

오늘은 구독자 요청영상으로 기술사 시험을 완벽하게 준비하고 치는 게 맞나요 아니면 일단 그냥 쳐보는 게 맞나요?라는 질문입니다. 

 

정말 이건 제가 할말이 많아요. 저도 서브노트 30% 정도 완성된 상태에서 시험을 봤거든요. 시험을 보는데 그래도 시험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일단 기본적으로 시험에 떨어지게 되면 실패라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별로 좋은 경험은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꺼려졌었습니다. 그런데 그 생각이 들었어요

 

"시험장 경험을 못한채로 시험을 치면 다음에도 힘들지 않을까? 

공부를 많이 했더라도 시험장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리스크는 확실히 존재한다는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실제로 쳐 보니까 확실히 그 리스크가 존재했었고요. 왜냐하면 문제지를 받자마자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실제로 시간이 부족한지, 정말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 때 어떠한 형태로 대응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것은 시험을 경험해 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1년동안 완벽하게 준비해서 갔는데 시험장 리스크로 인해서 떨어지면 확실하게 현타가 오거든요. 이건 제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굳이 기술사를 완벽하게 준비해서 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1번에 붙든 2번에 붙든 10번에 붙든

붙으면 동등한 기술사입니다.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ELCAMAN 올림

 

 

더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확인하세요. 

독학하는 분들을 위한 기술사 스터디 그룹은 열공시간 어플깔고 그룹검색에 기술사 브이로그를 입력하세요. 많은 분들이 같이 공부하고 있어요.

 

유튜브 채널 기술사 브이로그 오시면 기술사 관련해서 기술사 공부방법, 기술사 답안 작성 요령, 기술사 서브노트 작성요령, 기술사 연봉, 기술사를 따야 하는 이유, 행복하게 기술사가 되는 방법 등 다양한 영상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채널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채널은 건축시공 기술사 강의에 특화된 자료를 보실 수 있고, 지하철에서나 걸어 다니실 때 귀에 꼽고 들으시면 시험이나 면접 보실 때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