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사가 되는 방법

따끈 따끈한 120회 기술사 화상면접 후기 (Feat.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by ELCAMAN 2020. 5. 11.

 

기술사브이로그 ELCAMAN의 서브노트 전자책 E-Book을  직접 느껴보세요!!


클래스101 :https://class101.app/e/ELCAMAN

 

클래스101 -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app


크몽 : https://kmong.com/@ELCAMAN

 

기술사브이로그 - 100%의 만족도,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마케팅, 유튜브, 전문가를 크몽에서

총 평점 5/5 으로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전문가 기술사브이로그의 310개 리뷰를 만나보세요. 전문 분야 마케팅, 유튜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mong.com

 

 

 

 

 

 

안녕하세요 기술사 브이로그의 공부하는 직장인 ELCAMAN입니다.

 

저 방금 120회 기술사 화상면접 보고 왔습니다. ㅎㅎㅎ 생각보다 화상면접으로 진행되다 보니까 대면 면접에 비해서 긴장감은 덜 한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이번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마인드 컨트롤입니다. 처음에는 남들처럼 대본을 만들어서 하는 연습을 했었는데 이것이 저한테 많이 안 맞았습니다. 생각을 하면서 말을 해야 되는데 자꾸 대사를 기억해서 하려는 느낌이 들었고 말이 꼬였어요. 그래서 일단 이력카드에 있는 부분들 내용만 제대로 숙지하고 이력카드에 쓴 것 중에 가장 중요한 초고층 내용만 공부를 했었습니다.

 

시험 치기 일주일 전에는 일단 마인드 컨트롤에 들어갔는데 일단 머릿속에 어떤 생각을 각인시켰냐 하면 

 

"나는 NOMAD.E의 대표이사이고 바이어를 만나러 가서

바이어들에게 내 회사의 기술을 소개해주는 자리이다"

 

이것을 계속 마인트 컨트롤을 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험이 아니라 기술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자리라는 것이 중요했고 내가 회사의 대표라는 생각이 중요했어요. 갑을 관계가 아닌 동등관계로 내가 설명을 잘해야 내 회사가 일을 딸 수 있다는 생각으로 계속 마인드 컨트롤을 한 겁니다.

 

의외로 이것이 저한테 잘 맞아서 정말 긴장은 1도 되지 않았고요. 일단은 긴장을 안 한 것만으로도 성공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할 때 어떤 전략이 있긴 했는데 이건 제가 아직 점수가 안 나온 상태라 이것이 통하는지 안 통하는지에 대한 자신이 없어서 어설픈 전략을 소개해 드리는 것은 맞지 않는 것 같아 추후에 제 점수가 나와서 합격을 하게 되면 그때 자세하게 영상 하나를 더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면접일 일주일 가량 더 남았는데요. 120회 면접 보시는 많은 분들 아자 아자 화이팅!!!

 

더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확인하세요. 

독학하는 분들을 위한 기술사 스터디 그룹은 열공시간 어플깔고 그룹검색에 기술사 브이로그를 입력하세요. 많은 분들이 같이 공부하고 있어요.

 

유튜브 채널 기술사 브이로그 오시면 기술사 관련해서 기술사 공부방법, 기술사 답안 작성 요령, 기술사 서브노트 작성요령, 기술사 연봉, 기술사를 따야 하는 이유, 행복하게 기술사가 되는 방법 등 다양한 영상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채널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채널은 건축시공 기술사 강의에 특화된 자료를 보실 수 있고, 지하철에서나 걸어 다니실 때 귀에 꼽고 들으시면 시험이나 면접 보실 때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