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마스터키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by ELCAMAN 2020. 6. 30.

 

기술사브이로그 ELCAMAN의 서브노트 전자책 E-Book을  직접 느껴보세요!!


클래스101 :https://class101.app/e/ELCAMAN

 

클래스101 -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app


크몽 : https://kmong.com/@ELCAMAN

 

기술사브이로그 - 100%의 만족도,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마케팅, 유튜브, 전문가를 크몽에서

총 평점 5/5 으로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전문가 기술사브이로그의 310개 리뷰를 만나보세요. 전문 분야 마케팅, 유튜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mong.com

 

 

 

 

 

 

안녕하세요. 기술사 브이로그의 행복한 기술사 ELCAMAN입니다. 저는 평범한 40대 중반의 건축일을 하는 직장인입니다

 

 

유튜브로 20대때 꿈꿔오던 강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영상을 어떻게 만드는지도 몰랐고, 뭘 강의해야 할지도 몰라고, 유튜브는 그냥 넘의 세상일이었죠. 저에게 유튜브는 그림의 떡이었습니다. 그건 특출 난 사람들만이 즐기는 도구라고 생각했죠

 

 

그러던 어느 날 토목팀의 성과장이 영상 하나를 만들어 교육을 하는 것을 보고, 성과장한테 물어봤죠. 이 영상 어떻게 만들었어요?

 

"제 아이폰에 있는 아이무비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쉬워요" 아.. 나도 아이폰은 쓰는데.. 그냥 전화기로 쓰는데..

 

일단 영상 만드는 법을 10분 정도 배운 다음 집에 와서 제 아이폰으로 영상 하나를 만들었어요. 할 수 있는 콘텐츠가 없다 보니 기술사가 아직 되지도 않았는데 기술사 브이로그를 만들었습니다. 그게 바로 저의 첫 유튜브 2분 23초짜리 유튜브 영상입니다. 

 

 

이게 제 유튜브의 시작입니다. 지금은 3달 만에 구독자가 1100명이 넘었죠. 정말 처음에는 한 달 동안 혼자 놀 줄 알았습니다. 아무도 안 볼 줄 알았어요.

 

내가 만든 영상을 누가 보겠어? 

 

정확하게 3주 만에 100명의 구독자가 생겼어요. 생각보다 기술사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기술사 면접날이 다가왔고, 자꾸 긴장이 되길래 "나는 한 회사의 대표이사고, 면접관들은 바이어다. 난 회사의 대표이사로 바이어를 만나러 간다" 이걸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다가 급기야 이미지 트레이닝이 너무 잘돼서 가상 회사를 하나 만듭니다.그게 바로 NOMAD.ENGINEER인 NOMAD.E입니다.

 

현재 저는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이자 제 가상회사 NOMAD.E의 대표이사입니다. 이런 저의 이야기를 여러 후배들에게 해줬죠. 모두가 똑같은 이야기를 하더군요

 

"전 기술사가 아니에요. 전 그런 거 할 줄 몰라요. 저도 그런 걸 하고 싶지만 누가 보겠어요"  처음에 제가 했던 말들의 반복. 유튜브나 블로그는 특별한 사람들이나 하는 거라고

 

그런데 사람들은 잘 몰라요. 그 특별한 사람들도 처음에는 평범했다는 것을. 세상에 특별한 사람은 없어요.

 

단지 시작한 사람과 시작하지 못한 사람만이 있을 뿐입니다

 

 

기술사 브이로그 NOMAD.E

 

ELCAMAN 올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