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사가 되는 방법

기술사로 경제적 자유를 얻는 유일한 방법 (Feat. 2021 초필살기)

by ELCAMAN 2021. 9. 12.

 

 

기술사브이로그 ELCAMAN의 서브노트 전자책 E-Book을  직접 느껴보세요!!


클래스101 :https://class101.app/e/ELCAMAN

 

클래스101 -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app


크몽 : https://kmong.com/@ELCAMAN

 

기술사브이로그 - 100%의 만족도,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마케팅, 유튜브, 전문가를 크몽에서

총 평점 5/5 으로 496개의 프로젝트를 완료한 전문가 기술사브이로그의 310개 리뷰를 만나보세요. 전문 분야 마케팅, 유튜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mong.com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사 브이로그를 꿈꾸는 행복한 기술사 ELCANAN입니다.

 

오늘은 저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이름하여 2021년 초필살기입니다.

 

제가 2019년 10월에 품질관리자 교육을 받으면서 한 강사분의 말 때문에 머리에 때려 맞는듯한 깨달음을 얻어 기술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그때 얻은 깨달음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회사가 없으면 나는 일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하는 사람이다

 

 

 

 

 

 

 

 


 

 

 

 

 

 

 

세상에는 세 종류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제가 속한 근로자, 노동자, 자영업자 그룹과 입시에서 거의 결정이 되는 의사, 약사, 검사, 변호사 그룹과, 사업체를 가진 사업가, 자본을 가진 자본가, 저작권을 가진 작곡가나 작가가 있습니다.

 

저는 궁극적으로 현재 "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가"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에 해당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타인이 만든 회사라는 플랫폼이 없으면 수입을 얻을 수 없는 사람들입니다. 회사에서 잘리거나, 퇴직을 하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겨 근로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그 집의 수입의 수입이 제로가 되는 사람들.

 

 

그래서 전 기술사라는 도구를 사용해서 "자"에서 "가"로 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기술사를 딴 사람들은 느끼겠지만, 기술사 자격증만으로는 실제로 퇴직하고 나서 수입을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공부할 때만 해도 기술사만 따면 무언가 될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들지만 따고 나면 느낍니다. 삶에 거의 변화가 없다는 것을

 

 

 


 

 

 

 

 

 

 

 

기술사로 인생을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기술사 자격증이 아니라 기술사 공부를 하면서 생기는 돈의 속성을 쓴 김승호 회장이 인생을 바꾸기 위해 꼭 필요한 2가지 도구인 "공부"와 "능구"에서 그 답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습득하는 것을 3개월만 유지하면 능히 지속할 수 있다.

 

전 이 공부와 능구를 활용해서 "자"에서 "가"로 가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석 같은 인생

The Magnetic Life

기술사 브이로그 

ELCAMAN 올림




 

 

 

 

 

 

 

 

 

 

댓글